탐험노트

보고서

  • 1 진행한 날짜는 언제인가요?
    2021-05-17 ~ 2021-07-15
  • 2 참여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 메인 : 개발자
    - 참여 : 노이나 탐험가, 김재하 탐험가, 이승윤 탐험가, 최현성 탐험가, 정주현 탐험가, 김준성 탐험가, 김준성 탐험가, 두번째첫키스 탐험가
  • 3 목적은 무엇인가요?
    1. 탐험대학 만의 웹게임 만들기
    2. 게임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의 과정을 살펴보기
  • 4 사용한 실험도구는 무엇인가요?
    PHP / MySQL / Jquery 등
  • 5 진행과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1. 게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2. 게임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3. 게임 알고리즘을 통해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를 같이 살펴보며
    4. 중간중간 작업된 내용을 공유하는 식으로 진행됨.
  • 6 결과는 어땠나요?
    기획/설계와 알고리즘, 게임 개발 방식까지는 탐험을 통해 공유가 되었으나, 탐험을 통한 결과물 도출에는 실패.
  • 7 토의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토의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고, 대신 강의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회사에서 승인된 정식 탐험이 아니었고
    2. 따라서 업무 외 이쪽에 관련된 개발 일정 및 리소스 지원 불가
    3. 게임에 필요한 그래픽/이미지/음원 등을 사용하기엔 저작권 문제가 발생
    4. 동시간에 다른 업무가 많이 몰려 온전히 개발 시간을 투자하기 힘듦.

    결과물 도출에는 실패하였고, 대신 현재까지 작업된 내용은 추후 회사 차원의 정식 프로젝트에서 재사용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화 되었습니다.
댓글 1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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