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노트

앞으로 이 게임에서 사용하게 될 DB 구조입니다.

자세한 자료형(Int, Varchar 등)까지는 다루지 않을 것이며, 데이터 간의 구조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본 틀은 이 구조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전투에서 매칭될 상대는 캐릭터 테이블 내에서 찾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탐험가 정보에 등록된 대표 이미지가 보여질테고, 몬스터들은 여기에 이미지 경로가 들어갑니다.

만약 자기 자신과 맞붙게 되면 그건 그것대로 재미가 있겠네요 :)

 

랭킹은 여러가지 기준에 다라 설계할 수 있겠으나, 여기서는 더 높은 레벨 순으로 누가 먼저 도달했는가만 체크하기로 했습니다.

 

레벨도 현재는 1~99까지입니다만, 만약 9999 레벨까지 추가하고 싶다면 9999까지의 경험치 구간 정보를 넣어주면 되겠지요.

 

스킬은 일단 탐험키트의 1~12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만약 특정 적들(보스 캐릭터)에게는 고유 스킬을 부여하고 싶다면 여기에 추가해주면 되겠지요. (스킬 종류에 따라 난이도가 안드로메다로 가버릴지도...) 물론 플레이어는 탐험키트의 12개 내에서만 선택해야 하고요.

 

BGM은 전투에서 만난 상대방의 캐릭터 정보에 입력된 BGM 번호에 맞춰 재생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미사용 BGM이 생길 수도 있겠지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나중에 캐릭터와 스킬 정보만 추가해주는 것으로 게임의 볼륨이 늘어나게 됩니다.

 

만약 스킬을 3개가 아닌 4개로 하고 싶으면? 캐릭터 쪽에 스킬4를 추가해주면 되겠지요.

스킬이 아닌 아이템을 추가하고 싶다면 스킬 테이블과 비슷한 구조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신 아이템 획득 방법이나 아이템 드랍률 등에 대해서도 고민해야겠죠??)

 

 

여기까지 게임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1차 리뷰를 하고 실제 제작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댓글 0
첫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폴리매스 문제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02-6749-3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