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노트

이번에 다룰 주제는 전투 시 스킬 사용 알고리즘과 서버로의 데이터 전송과정 알고리즘 입니다.

스킬로 사용될 탐험키트는 탐험대학 활동을 통해 획득하시면 됩니다. MY 탐험가방에서 설정한 키트와 순서가 여기에도 반영되니까요.

 

 

(1) 스킬

스킬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게 되는지 살펴봅시다.

모든 액티브 스킬은 3턴에 한번씩 사용 가능합니다. 즉, 이번에 사용했다면 3번의 행동이 종료되어야 다시 재사용이 가능해진다는 얘기죠.

재사용 대기시간이 3턴 짜리인 스킬 3개를 계속 사용하다보면, 결국 모든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되어 일반공격 밖에 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혹시 치트 기능을 통해 계속 대기시간 0으로 맞춰서 쓰면 되지 않나요? 란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당연히 편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으니까요ㅎㅎㅎ

 

그것 때문에 게임 개발사들은 늘 고민을 하게 되지요. 어떻게 하면 악성 유저들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게임 시스템을 지켜낼 수 있을까 하고 말이죠.

 

(저도 개인적으로 게임사와 이런 문제로 공방을 이어나간 적이 있습니다. 이건 나중에 시간이 되면 별개로 썰을 풀어볼께요ㅋ)

 

어찌되었건 전투가 끝나면 전투 결과를 저장시켜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레벨업도 해야 하고 랭킹에도 반영해야 하니까요.

다음 글에서 데이터 전송과정 알고리즘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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