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을 시작하게 된 배경을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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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있는 게임 만들기라는 게임 분야에서 어떤 게임을 만들지 고민했다.
환경 분야에 대한 게임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게임은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으로 하기로 결정했고, 환경이라는 주제에 맞춰서 환경 파괴 물질을 피하는 게임으로 정했다. |
탐험의 자세한 과정을 얘기해 주세요. 도전과 실패, 그리고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를 자세하게 적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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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처음에 게임을 생각해내는 것부터 어려웠다.
게임 방식과 주제를 생각해낸 뒤 역할 분담에 들어갔다. 분담을 한 뒤로 캐릭터 작업과 프로그래밍을 동시에 진행했다. 캐릭터와 게임 둘 다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캐릭터는 우리 팀이(솔직히) 그림을 정말 못 그려서 어려웠는데, 사람 모형의 캐릭터로 하기로 생각했는데, 그 캐릭터는 우리 수준보다 높아서 실패작이 되었다. 그래서 페스티벌 전날 캐릭터를 급하게 유령으로 수정했다. 프로그래밍은 처음에는 같이 하기로 했으나 코로나-19때문에 만나지 못해 프로그래밍을 제일 잘하는 김동건이 처음 1,2 단계를 만들었고, 심서현이 코드를 4, 5단계에 복사/붙여넣기 했다. 그 뒤 생명 변수와 열쇠 모형, 3단게 프로그래밍을 같이 진행했다. 페스티벌이 있는 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온라인으로 만나 프로그래밍과 유령을 마무리하고, 스피치 연습을 했다. |
이후 탐험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싶은가요? 다음 탐험의 계획을 설명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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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게임이 완벽하지 않아서 2021년 2월 말까지 게임을 모두 완성할 계획이다.
3단계를 완성하고, 생명 변수에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게임을 완성하면 동영상으로 찍어서 탐험 채널에 올릴 계획이다. |
탐험 자세히 들여다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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